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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 상반기 대표 인기 상품들 = 무신사 제공 > |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는 상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편안하고 실용적인 패션이 접목된 이른바 '웰컴'(wellness+comfort) 트렌드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재택근무나 원격 교육 등 활동 반경이 좁아지며 이른바 '원마일 웨어'(실내와 집 근처 1마일(1.6km) 반경 내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인 라운지웨어·홈웨어와 슬리퍼 판매량은 각각 281%, 262% 늘었습니다.
흡습성이 좋고 빨리 마르는 기능성 하의는 500%, 기능성 상의 판매량도 200% 작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이에 대해 무신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홈트
레이닝이나 등산 등 비대면 방식으로 건강한 생활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밖에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와 배기 팬츠, 조거 팬츠 역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무신사 측은 전했습니다.
한편, 무신사는 올해 상반기 트렌드로 떠오른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써머 파이널 세일'을 8월 23일까지 실시할 예정입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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