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플레이, 'MZ세대' 특화 할부 결제서비스 '소비의 미학'에 본격 투자

퓨처플레이가 신용평가모델 기반의 할부 결제 서비스 '소비의 미학'에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의 미학은 기존의 금융 데이터와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개별 상환 가능 한도를 맞춤형으로 측정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사용으로 쌓인 구매 데이터를 가공해 고객 신용도를 평가하는 모델을 정교화하고 있습니다.

목표 고객은 재정적 문제로 자신을 위한 투자폭이 제한된 'MZ세대'로, 고객이 건실히 상환할 수 있는 소비 방식으로 할부 금융 시장을 혁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와 함께 커머스 업체와의 협업으로 건강한 소비를 필요한 시점에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입니다.

소비의 미학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잠재 목표 고객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2분기까지 구매 데이터와 금융·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대안신용평가모델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소비의 미학을 개발 중인 오프널의 박성훈 대표는 "고객을 검증할 수 있는 플랫폼과 신용평가모델의 기반 구축은 모두 마친 상황"이라며 "이번 투자로 밀레니얼·Z세대 고객의 공격적 유치와 대안신용평가모델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투자를 집행한 퓨처플레이 정예솔 심사역은 "현재 금융 선진국에서는 대안평가 모델 등 다양한 할부 결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며 "소비습관을 통한 대안신용평가와 분할 결제를 접목한 모델이 곧 한국에서도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