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업계 3위 T모바일과 4위 스프린트 통신사 초대형 합병 승인
미-중-일 향후 5G 통신 장비 및 시설투자 확대 전망 [수혜주 확인]

미국 통신사 업계 3위 T모바일과 4위 스프린트가 초대형 합병 승인을 앞두고 있다. 미국 연방법이 이 두 거대 통신사의 합병에 승인을 하면서 향후 5G 통신에 대한 투자가 본격화 될 것으로 전망 된다. T모바일과 스프린트가 합병 될 경우 8천만 가입자를 보유하게 되어 버라이즌 (1억1,400만), AT&T (7500만)에 이어 3위 통신사가 된다.
이러한 미국 T모바일과 스프린트 합병 승인 소식에 국내 증시에서는 5G 통신에 대한 투자가 확대 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5G 관련주들이 또다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2020년 미국-중국-일본이 본격적인 5G 통신 대규모 투자를 진행해 5G 통신 장비 및 네트워크 부품주들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올해부터 통신사들이 5G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지속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는 미국 T모바일+스프린트 합병 승인 소식에 주목하고 있다. 세계 1위 경제대국 미국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5G 통신 시대를 맞이할 경우 5G 관련주들이 또다시 주목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이 옥석가리기를 통해 올해 주목해야 할 5G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는 “미 증시는 중국의 통계 방법으로 수정으로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급증하자 이로 인해 매물출회가 나왔으나 양호한 경제지표를 기반으로 경기에 대한 낙관 심리가 유입되며 나스닥은 -0.14%로 마감했다”며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치와 차주에 FOMC 의사록 공개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광민대표는 “국내 증시는 중국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 소식에 상승 랠리에 제동이 걸렸으나 단순 통계방식 변경이라는 우려감 해소로 인해 코스피는 +0.48%, 코스닥은 +0.19%에 마감했다”며 “섹터별 순환매 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 T모바일과 스프린트 합병으로 인해 올해 본격적인 5G 통신에 대규모 투자가 진행 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5G 관련 새로운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5G 통신 장비.부품 새로운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켐트로닉스, 어보브반도체, 리드, 유니테스트, 알테오젠
서울반도체, 오공, LG화학, 큐캐피탈, 초록뱀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