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쇼 시황전략] 설날 이후에 시장 전망과 중국 폐렴 확산될까?

중국 폐렴과 관련하여 중국관광객 여행금지를 시키고 있습니다.

심지어 북한도 중국인 관광객을 여행을 금지시키고 있는데, 북한 입장에서는 매우 아픈 대목입니다. 북한 해외노동자들이 작년 12월 22일부터 모두 북한에 송환된 상황에서 북한의 외화벌이에 막대한 타격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한국정부의 북한개별관광이슈는 호재라고 보입니다.

중국 폐렴관련주들의 주식이 급등하는데, 매우 주의를 요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직접적인 연관이 없이 급등한 상태입니다. 정확한 검증 없이 접근은 리스크가 있을듯합니다.

설날 이후 한국증시 전망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기술적으로 보면 거래소 종합지수가 120주선을 돌파하고 나서 매물소화를 하는데, 120주선을 돌파하고 상승하면 본격적인 대세상승으로 가는 길목이기 때문입니다.

유망주군은 5G, 스마트폰 부품주, 장비주군과 남북 경제협력주가 유망하여 보입니다. 5G관련주는 본격적인 실적이 증가하고 ,갤럭시 폴드2와 갤럭시 S11출시와 애플등도 5G 폰을 올해 올림픽 마케팅을 위하여 상반기에 물량 공세를 하기에 상반기에 실적이 매우 좋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남북 경협주는 더 이상 악재는 없을 듯하고 ,가격적인 매력도 싸 보이는 시점입니다. 설날 연휴기간을 위하여 주식을 팔까? 매수하여 들고 가는 좋아 보입니다.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