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광장 ‘핫이슈’…“‘왕따’였던 한국증시, ‘한풀이 상승세’ 시작하나?”

재료가 노출되면 재료 가치는 빠르게 희석된다는 걸 주말 뉴욕증시는 여지없이 보여줬다. 크게 차익매물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봐서 이번 미중 합의는 기대 수준에 어느 정도 부합했던 것 같다. 하지만 데이터가 말해주는 국내증시는 뉴욕증시와 달리 추가 상승 시동을 걸고 있다. 외국인들이 2거래일 연속 사고 있고 CDS 프리미엄 수치 역시 최저치를 갈아치우고 있다. 글로벌 증시에서 ‘왕따’였던 한국 증시, 이번엔 ‘한풀이 상승세’ 시현할까?<증권광장>에서 짚어보자.

오전 8시30분<마켓키워드>에서는 최임화 앵커의 시장을 보는 뷰를 전달하고, 9시30분<대박차트>에서는 MBN골드 김용환 매니저의 실시간 매수 종목을 공개한다. 또한 10시, 오늘부터 한 달 간 진행되는<특집, 2020년 섹터별 전망>에서는 미래에셋대우 이광수 연구원을 초대해 아람코 상장이 건설 업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해 보고, 10시40분<오늘뭐사지?>에서는 MBN골드 김동호 매니저와 함께 토너먼트 대결을 통해 어떤 종목을 다룰지 알아본다.

매일경제TV<증권광장>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