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폰 관련 부품산업은 과거 업황 변동으로 기술 및 생산설비를 보유했던 기업들의 구조조정이 단행되어 단기간 공급 재개가 어려운 상황이다. 금번 갤럭시폴드의 글로벌 완판 행진은 향후 폴더블폰 산업의 뚜렷한 수요증가를 확신하게 한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의 10년만에 열리는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 영역에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선점 경쟁이 예상되어 관련 부품 업종에 수혜를 기대한다.


폴더블폰 관련 기업들은 갤럭시폴드의 글로벌 흥행 돌풍에 따라 급격한 주가 상승률을 보이며 주가 수준이 적합한지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수요와 공급측면의 개선에 따라 추가적인 주가 상승여력이 존재한다고 판단된다. 2009년 피쳐폰 위주의 휴대폰 시장은 스마트폰 위주로 재편되며 기술 트랜드에 맞는 부품업체들은 높은 주가수준을 보였으나 이후 실적 성장과 함께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보였다. 폴더블 부품주들의 높은 영업이익 성장이 예상되는 바 실질적인 주가 상승은 실적이 가시화 되는 2020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스마트폰 업체들은 10년만에 열리는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 영역에서 시장 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쟁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기술력을 갖춘 국내 폴더블 관련 부품들도 해외 스마트폰 업체로 추가적인 고객사 확대가 기대된다.


참조: 매일경제TV 주식앱 "주머니" 메인화면에서 황성수 매니져를 클릭하시면 " 폴더블폰 흥행 돌풍! 눈여겨 볼 종목은?" 특강 영상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지


매일경제TV가 정보력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발빠른 기업/산업 탐방속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주식앱 "주머니"를 출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정보력이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서 검증된 850명 애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산업탐방속보와 기업탐방속보를 실시간 제공하며, 증권가 찌라시 등 꼭 알아햐 하는 돈이 되는 정보들도 증권가속보를 통해서 제공된다.


특히 인공지능이 탑재된 종목별 매수매도 힘기울기를 통해서는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에 대해서 오늘하루 오를까? 내릴까? 를 장출발10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이 제공되며, 기간별 외인/기관 매집종목, 종목별 추정실적과 목표주가 컨센서스 등 개인투자자가 홀로서기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인공지능 주식앱 '주머니'는 스마트폰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주머니'를 검색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선착순 10만명까지 100만원 상당의 펀드매니져 교육특강도 제공된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