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신규 상장한 ETN을 온라인으로 매수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5만 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월 29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초로 상장된 금현물 파생상품인 '삼성 KRX 금현물 ETN'과 '삼성 코스피 풋매도 4% OTM ETN' 을 온라인으로 매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삼성증권 POP HTS, 모바일앱 '엠팝(mPOP)', 홈페이지를 통해 마케팅 동의와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한 뒤, 해당 ETN을 매매하면 됩니다.

오는 11월 29일까지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각각의 ETN을 1백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2잔의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되며, 1천만원 이상(두 종목 합산)을 매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
삼성증권에서 신규로 론칭한 '삼성 KRX 금현물 ETN'은 KRX(한국거래소) 금 현물(1kg)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최초의 상장지수상품으로, 선물이 아닌 현물을 기초자산으로 활용하므로 롤오버(만기 연장)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1만 원부터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ETN으로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같은 날 상장한 '삼성 코스피 풋매도 4% OTM ETN'은 매월 풋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적립하며, 지수가 박스권에 갇혀있거나 상승할 때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단, 코스피 200지수가 직전 옵션 최종거래일 대비 4% 이상 하락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