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선 앞두고 정치 테마주 변동성 확대
정치 테마주 연말 옥석가리기 필요 [수혜주 확인]

내년 총선을 앞두고 정치 테마주들이 다시 변동성이 확대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근 이낙연 총리가 차기 총선 출마에 나설 수 있다는 기대감 하나로 정치테마 관련주들이 급등시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정치 테마주는 벨류에이션이 검증이 된 종목들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시에는 매우 주의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그동안 정치 테마주는 대선 시즌과 정치 빅 이벤트 전후로 유력한 대선 후보의 관련주들이 묶이면서 급등 시세를 보여와 개인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투자 섹터였다. 하지만 특정 후보가 사퇴하거나 하면 관련주들이 급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반드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며 펀더멘털 측면 또한 옥석가리기도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연말 정치 테마주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 것일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는 “미 증시는 트럼프 미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관세 철회에 합의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여파로 장 초반 하락세를 보였으나 이내 여전히 1단계 합의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는 점이 부각되어 나스닥은 +0.48% 상승 마감했다”며 “오는 17일에 APCE 정상회담이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남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중간 관세철회 합의에 대한 이슈가 작용하며 트럼프 미 대통령이 중국에 대한 관세 철회 합의하지 않았다는 주장 이슈로 인해 코스피는 -0.61%, 코스닥은 -0.49% 하락 마감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연말까지 수익을 안겨줄 정치 테마주 옥석 가리기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김성남대표는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연말까지 수익랠리를 이어갈 정치 테마주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SM Life Design, 티케이케미칼, 대성창투, SK하이닉스
아사이나IDT, 큐브엔터, 남화토건, 에이치엘비, 삼성전기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