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 인터로조, 기술력으로 승부한다!

Q. 인터로조, 높은 국내 점유율 달성 비결은?
A. 인터로조, 2015년부터 국내 콘택트렌즈 점유율 2위
A. 글로벌 4개 대기업이 시장 80% 장악…인터로조 2위 유지 이례적
A. 인터로조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에 기인

Q. 인터로조 주요 제품과 매출 비중은?
A. 착용 주기에 따라, 원데이 렌즈·FRP 렌즈·컨벤셔널 렌즈로 분류
A. FRP 렌즈 착용주기 1개월 이내·컨벤셔널 렌즈는 1개월 이상
A. 주요 브랜드, 클라렌·클라렌 아이리스·O2O2 등

Q. 인터로조의 렌즈 제조 핵심 기술은?
A. 원료 배합 기술·정밀 금형 기술·공정 기술·디자인 설계 기술
A. 최근 소프트렌즈 재료로 Silicone Hydrogel 사용 추세
A. Silicone Hydrogel은 소수성(물을 배척하는 성질) 단점
A. 인터로조, 친수성 강화한 원료 배합 기술 개발 및 적용
A. 올해 6월 국내 최초로 펄이 함유된 렌즈 출시

Q. 인터로조의 원데이렌즈 관련 경쟁력은?
A. 원데이렌즈 생산 공법에 '몰드 사출 공법' 적용
A. 대량생산에 적합한 반면 기술적 난이도 높은 공법
A. 원데이렌즈 일본·중국향 수출 지속 증가→기술 경쟁력 입증
A. ASSL 등 눈의 피로 최소화하는 새로운 공법 개발

Q. 국가별로 인허가 법규 다른 렌즈 시장, 인터로조의 전략은?
A. 인터로조, 국내 안경점과 파트너십 통해 점유율 확대
A. 국가 별 법규 특성에 맞춰 ODM 수출 확대

Q. 다소 저조했던 2분기 실적, 이유는?
A. 경쟁사 아큐브의 7월 가격 인상에 앞선 선구매 수요 증가
A. 중동 지역 매출 감소 원인
A. 하반기 가격 인상 검토 중…향후 수익성 회복 가능
A. 콘택트렌즈 수요는 가격에 비탄력적인 특성…국내 매출 점증 전망

Q. 일본·중국에서의 성장세 이어갈까?
A. 일본, 콘택트렌즈 시장 규모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A. 중국, 콘택트렌즈 사용 비중 매우 낮은 편
A. 중국 인당 소득수준의 상승에 따라 사용량 증가 전망
A. 인터로조 현재 밸류에이션 역사적 저점 수준…빠른 회복 전망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 김재훈 스몰캡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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