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 개최…"게임인재 육성"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자들과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들이 16일 열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지난 16일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2016년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서류전형·면접을 통해 선발된 110명은 앞으로 8개월간 실무형 교육, 전문강사 멘토링 등을 받게 됩니다.

교육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게임 경진대회,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자인 최예슬 양은 "같은 목표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서 이런 뜻깊은 자리를 가지게 돼 기뻤다"며 "모두 아마추어지만 열정과 실력이 뛰어나다고 들은 만큼 어떤 게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전 기수보다 게임 개발 역량 향상에 더욱 집중해 수준 높은 게임을 만들고, 이 과정을 통해 준비된 게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자들을 비롯해 권영식 넷마블문화재단 권영식 상임이사, 이재홍 숭실대 교수, 김태규 광운대 교수, 김혜란 세종대 교수 등이 참가했습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