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가 ‘뒤늦게’ 3% 급등…왜?
- 증시는 유가 상승을 견딜까?
- 유가 상승, 수혜주를 찾을 때!
·정제마진 추이
(단위:배럴당 달러 / 매월 마지막 주 싱가포르 정제마진 기준 / 자료:정유업계)
2017년 9월 8.2
11월 7.3
2018년 1월 6.1
2월 7.8
3월 7.4
4월 6.1
A. 지속적 유가 상승 불구 물가 영향력은 제한적
A. 2017년 6월 이후 꾸준히 상승중인 유가
A. 이란발 지정학적 리스크보다 셰일전쟁 종료
A. 미국의 셰일개발로 낮아진 중동 영향력
A. 유가 상승 불구 미국의 3월 소비자물가 하락
A. LG화학·SK이노베이션…석유화학 산업 타격 예상
A. 낮은 유가로 인한 제품 마진 폭 확대에 제동
A. 유가 상승으로 S-oil의 정유사업 부각 예상
A. 항공 등 운송 분야도 유가 리스크 제한적
A. 대형 항공사는 항공화물 증가로 원가부담 상쇄
A. LCC, 해외여행객 증가로 유가부담 상쇄
프라임스탁 정태근 팀장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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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차타고 중국?" 철도주 급등
- 국제철도협력기구 가입에 주목!
- 경협주, 끝인가? 시작인가?
· 현대로템 수주잔고 추이
(단위:조원 / 자료:현대로템,유진투자증권)
2Q16 6.0
4Q16 6.6
2Q17 6.2
4Q17 7.3
A. 서울-신의주-중국 잇는 철도 건설 검토 중
A. 현대로템, 남북정상회담 이후 60% 이상 급등
A. 폼페이오 방북 소식에 현대로템 6% 상승
A. 코스닥 상승률 상위 10개 중 7개가 경협주
A. 내달 열리는 국제철도협력기구 가입 가능성
A. OSJD, 동유럽 국가 중심의 철도협력기구
A. 유라시아 대륙철도 연계사업 위해 가입 필수
A. 매번 북한의 반대와 중국 기권으로 가입 무산
A. 지금의 경협주 상승은 ‘기대감’…변동성↑
A. 현대로템, 매출 급감과 사업 규모 축소
A. 고속철도, 정부에 의존했던 매출
A. 정부 발주량 줄고 해외사업도 불투명
권혁중 시사경제평론가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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