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 ‘뇌교육기반 진로, 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 실시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뇌교육기반 진로, 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실시합니다.

이번 과정을 위해 BR 뇌교육 협회와 협약을 맺고, 2018년도 여성가족부 직업훈련 우수과정인 뇌교육기반 진로, 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인재를 4월10일까지 모집합니다.

이 과정은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뇌 과학을 기반으로 정서와 인지의 균형적 발달 및 두뇌 할용 능력 개선을 바탕으로 하는 뇌 기반 진로 설계 전문가 과정입니다. 이 과정의 교육내용은 뇌 운영 원리, 메타인지 향상, 직업진로 탐색, 직업심리검사도구활용 뇌교육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모집대상은 미취업 여성이며, 교육 수료 후 학습동아리와 보수 교육, 취업정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설명입니다.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하게 발달하고 자동화로 인간의 반복적 육체노동이 로봇으로 대체됨에 따라 미래의 직업을 예측할 수 없는 세대에게 현재의 정보를 융합 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은 더욱 요구 되고 있다”며 “이 과정 운영을 통해 21세기 탈 스트레스 산업, 멘탈 산업과 융합한 두뇌전문가 양성 기관으로 미래 일자리를 열어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뇌교육기반 진로, 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의 직종설명회는 4월10일에 진행되며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