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뇌교육기반 진로, 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실시합니다.
이번 과정을 위해 BR 뇌교육 협회와 협약을 맺고, 2018년도 여성가족부 직업훈련 우수과정인 뇌교육기반 진로, 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인재를 4월10일까지 모집합니다.
이 과정은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뇌 과학을 기반으로 정서와 인지의 균형적 발달 및 두뇌 할용 능력 개선을 바탕으로 하는 뇌 기반 진로 설계 전문가 과정입니다. 이 과정의 교육내용은 뇌 운영 원리, 메타인지 향상, 직업진로 탐색, 직업심리검사도구활용 뇌교육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모집대상은 미취업 여성이며, 교육 수료 후 학습동아리와 보수 교육, 취업정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설명입니다.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하게 발달하고 자동화로 인간의 반복적 육체노동이 로봇으로 대체됨에 따라 미래의 직업을 예측할 수 없는 세대에게 현재의 정보를 융합 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은 더욱 요구 되고 있다”며 “이 과정 운영을 통해 21세기 탈 스트레스 산업, 멘탈 산업과 융합한 두뇌전문가 양성 기관으로 미래 일자리를 열어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뇌교육기반 진로, 인성 교육강사 양성과정의 직종설명회는 4월10일에 진행되며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