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라면시장 히트작으로 꼽히는 농심 볶음너구리가 하반기 미국시장에 진출합니다.

농심은 볶음너구리 미국 수출을 위해 제품 3만100박스(약 90만 개)를 선적했다고 밝혔습니다.

볶음너구리는 이르면 7월 초 미국 서부지역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올해 2월말 출시된 농심 볶음너구리는 특유의 오동통한 면발과 매콤한 해물소스가 인상적인 볶음면으로, 출시 이후 한달 만에 1천만개가 판매됐습니다.

이 같은 인기가 해외 교포시장에서도 입소문으로 퍼지면서 출시 4개월 만에 미주시장 수출로 이어졌습니다.

농심은 볶음너구리로 한인시장은 물론, 현재 미국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일본의 여러 비빔타입 제품과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에서 '너구리'라는 브랜드는 1986년 첫 대미 수출 이후 30년 넘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대표 스테디셀러이자, 미국 소비자들에게 신라면 만큼이나 친숙한 제품"이라며 "볶음너구리도 이 같은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미국 본토 메인스트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농심은 미국시장에서의 판매호조가 이어질 경우 현지 생산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호주,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도 볶음너구리를 수출할 계획입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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