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고객의 은행거래와 생활패턴 기반의 데이터분석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CRM 캠페인 시스템 2.0을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스템은 지난 2005년 구축했던 개인 CRM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 저장하는 장소는 여러 채널에서 수집된 비정형 행동유형 데이터도 종합해 정교한 타겟팅을 지원합니다.
또 시각화 기반 분석환경과 모니터링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세밀하고 효율적인 고객분석이 가능해졌고, 각 지역별 고객현황과 캠페인 수행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모니터링 상황실을 신설해 신속한 현황파악과 의사결정 지원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테스트 캠페인 시행을 통해 고객반응과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별 최적화된 마케팅 포인트를 발굴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정영석 기자/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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