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소비자들을 초청해 광고 기법을 시연하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어간다고 밝혔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늘(24일) ‘17년 기업 PR 광고 연계 행사로서 새 광고 제작을 협업한 ‘가립 아이(Garip Ay)’를 초청해, 에브루(Ebru) 기법 시연회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가립 아이는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자화상’ 등 여러 유명 작품을 터키 전통예술인 에브루 기법을 활용해 재해석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마블링 아티스트로, 터키 외에도 폴란드·말레이시아 등 국제 무대를 바탕으로 활동 중입니다.

이번 시연회는 소비자와 함께 기업 PR 광고를 만들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일하는 방식의 혁신’ 실천의 취지로 계획됐습니다.

이에 따라 이 날 행사에는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힌 대학생 등 약 200여명의 소비자가 자리했습니다.

이 날 SK이노베이션은 광고 제작 현장을 담은 메이킹 필름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스크린 속 가립 아이가 SK이노베이션의 이야기를 에브루 기법으로 거침없이 풀어내는 과정이 메이킹 필름을 통해 소개되자 관객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이어 진행된 에브루 기법 시연회에서는 직접 가립 아이가 등장해, 검은 물 위에 뿌려내는 형형색색의 물감을 한편의 예술 작품으로 완성시키며 관객들이 눈 앞에서 에브루 기법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고은오씨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에브루 미술을 직접 보게 되어 감동적”이라며 “SK이노베이션이 다시 한번 혁신적인 광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시연회의 모든 과정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하며 시청자들은 아티스트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주고 받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남은 광고 제작∙운영 과정에도 가능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에너지∙화학 일류 기업’의 미래 지향적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형상화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와 관련,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향후 광고 기획 일정에도 제작 방식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이러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 점차 회사의 조직문화로 자리잡아 가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4월초 새로운 기업 PR 광고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라이브 드로잉쇼를 통해 선풍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던 ‘Big Picture of Innovation’ 시리즈의 후속편입니다.

국내 기업 광고에 최초로 활용된 에브루 기법 특유의 화려한 색채와 유려한 영상미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차별적인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에브루 기법: 큰 그릇에 담긴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하여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하는 터키 전통예술 기법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장남식 기자/jns1004@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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