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매일경제TV 미래 신경제 세미나…"에너지신산업 어떻게 해야하는가?"

매일경제TV가 오는 28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에너지신산업, 트럼프 시대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제3회 미래 신경제를 위한 산업·금융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글로벌 에너지 시장 환경의 변화를 짚어봄과 동시에 정부의 에너지신산업 지원 방향을 설명하고, 에너지신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기윤 포스코경영연구원 수석연구원이 '트럼프 시대'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시장 동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합니다.

장기윤 수석연구원은 "화석연료 증산 정책을 비롯한 트럼프행정부의 에너지정책은 세계에너지시장에 적지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되지만 신재생에너지의 확장세라는 세계적 추세 역시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허정수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신산업진흥과장은 정부의 에너지신산업 지원 방향을 설명합니다.

정부는 에너지신산업 기반 구축과 금융지원 등을 통해 에너지신산업 활성화에 집중할 방침입니다.

또 최준 LS산전 상무는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제언과 기업 전략에 대해 발표합니다.

특히 태양광과 전력저장장치 산업에 대한 기업 전략에 대한 발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제 발표에 이은 토론에는 김성수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신재생에너지 정책실장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일시 : 3월28일(화) 16:00 - 18:00

장소 :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

주제 : 에너지신산업, '트럼프 시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참가비: 없음

주최: 매일경제TV

참여신청: jns1004@mk.co.kr (문의: 2000-4861)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