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은 기업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업금융 협업마케팅 체계인 'Community RM'(Co-RM) 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도의 가장 큰 특징은 KB금융그룹의 계열사간 RM의 공동영업을 통해 26만여 중견·중소기업 고객에게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 기존 대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던 'Partnership RM' 제도와 함께 이번 'Co-RM 제도'의 시행으로 KB금융그룹은 기업 규모에 따른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양대 축을 갖추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Co-RM은 138개의 KB국민은행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해당 지역 내 계열사 RM을 하나의 팀으로 구성, 공동 마케팅을 하는 'One Team Approach' 형태로 운영됩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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