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 닷컴이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SSG닷컴 '쓱' 캠페인은 대상인 그랑프리를 비롯해 금상, 동상 등 작품 부문 3개 상을 수상했고,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을 수상했습니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인 'SSG=쓱'으로 표현하며 호평을 얻었습니다.
또 '쓱' 캠페인은 실제 SSG닷컴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지며, SSG닷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 50% 증가했고, 16년 전체 매출은 33%이상 증가했다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습니다.
한편, 올해로 14회 째를 맞이한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들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