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국내 인터넷 기반 콜센터 솔루션 업체인 텔레스타(주)(대표 전화성, http://telestar.cntt.kr)는 심플렉스인터넷(주)의 ‘카페24쇼핑센터’와 텔레스타 IPCC Cloud 서비스 공급 제휴 계약을 체결했으며, 첫 서비스 공급 개시는 목조주택 자재 유통업체인 ㈜투바이포(http://2x4.co.kr)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텔레스타는 국내 교환기 사업분야에 진출한지 3년 만에 국내 최대의 소호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인 ‘카페24쇼핑센터’ 제휴와 함께 실질적인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IPCC구축 뿐만 아니라 Cloud 서비스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텔레스타의 IPCC Cloud 서비스는 초기 구축비용을 없애고 합리적인 월 비용으로, IP Contact Center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소호 쇼핑몰과 같은 중소형 사업자들이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텔레스타 IPCC 솔루션은 모회사인 씨엔티테크(주)가 10여년 동안 콜센터를 운영하며 쌓아 온 운영 노하우를 고객친화적으로 연구, 개발한 결과물입니다. 모회사의 콜센터에서 운용되던 외산교환기 ‘어바이어’에서 ‘텔레스타’로의 교체 운영에 성공하며, 콜센터 환경에서 요구되는 대용량 인입호 처리에 대한 안정성 검증을 마친 바 있습니다.
텔레스타의 전화성대표는 “IP Contact Center의 솔루션 활용은 고객응대의 효율성 증대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기대할 수 있어 사업자들의 수익성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텔레스타 IPCC Cloud 서비스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3종류로 출시되어 수요자 위주의 서비스 전략도 갖추었다.“고 밝혔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