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관찰]
LG이노텍 투자 분석
■ 방송 : M머니 증시 오늘과 내일 (14시 45분)
■ 진행 : 최지인 앵커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오늘 M머니에서는 '
LG이노텍'에 대해 집중 관찰하고 있는데요. 이성웅 연구원 설명해주시죠.
【 이성웅 】
네. ‘
LG이노텍’ 같은 경우는 현재 재무구조가 취약한 상태입니다. 부채가 지속적으로 쌓여가고, 수익이 크게 나지 않는 모습에서 실적자체도 조금 불투명한 모습인데요. 애플이 주요 고객사이기 때문에 최근 주문 감소가 발생하면서 ‘
LG이노텍’의 주가도 좋지 않은 모습이죠.
주가자체는 벨류에이션 측면에서 저평가라고 할 수 있겠지만, 2013년만 보아도 그리 높게 나오진 않고 있는데요. 순차입금 비율도 150%가 넘어가는 전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 주요 고객층 사양에 따라 납품이 원활하지 못할 수가 있고요. 그에 반에 수익성 자체가 개선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는 보이고 있습니다.
제품수요와 관련해 어떻게 나올지에 따라 주가 흐름은 호전적이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 이유는 이런 부품업체 자체는 영업이익률이 낮고 부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단가인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부품전문 기업이라는 것입니다.
화면의 차트를 보시면 큰 매물이 나오면서 또다시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현재 다시 한번 매수로 접근할 수 있는 바닥까지는 와있죠. 그렇다고 지금 바로 매수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구간이 되겠습니다.
매수가능가격은 73,500원 정도로 전저점에서 매매를 하시고, 목표가는 기존의 전고점인 86,500원으로 잡으시면 될 것 같은데요. 기술적 반등이 나와 목표가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꺾인다면 수익을 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손절가는 70,000원으로 잡으시고 매매하시면 이 종목 대응 가능하리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앵커멘트 】
네 지금까지
동양증권 이성웅 연구원과 함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