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헬스케어는 유비쿼터스와 건강관리가 합쳐진 의미로서 IT를 활용하여 의료서비스 거래의 공간적인 제약을 완화시키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원격의료 기술을 통하여 수요자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한 점이 현재 메가트렌드에 부합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만성질환, 고령화, 저출산이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소득수준도 같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U-헬스케어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도 2018년까지 U-헬스케어를 글로벌화하며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혀 사업 미래가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오늘
삼성전자가 기존의 의료기기 사업팀을 의료기기 사업부로 격상시킴으로 인해 조직개편을 시작하여 헬스케어사업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발표함에 따라 기대감이 커지면서 U-헬스케어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차바이오앤,
인성정보,
메디포스트,
뷰웍스가 오늘 강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오늘의 공략 종목은
인피니트헬스케어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영상저장과 전송시스템 및 3차원 의료영상 S/W를 개발하여 병원에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가 앞으로 삼성의 후광을 입고 발전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오늘 7%에 가까운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주가가 지난 11월 중순 큰 폭으로 급락한 이후 최근 빠른 속도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병원에서 국내 점유율 75%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동안 제공하던 무료서비스를 올해부터 유료화할 예정이기에 향후 매출 증가 효과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목표가는 12,000원을 제시합니다.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