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사고가 발생한
SK텔레콤[017670]이 25일 2천300만명에 달하는 전 고객을 대상 유심 무상 교체를 실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CEO)는 이날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고객 정보 보호조치 강화 설명회에서 "
SK텔레콤을 믿고 이용해주신 고객 여러분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경우 유심카드를 무료로 교체하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eSIM(이심·내장형 가입자 식별 모듈)을 포함한 유심 교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해킹 피해를 최초로 인지한 18일 24시 기준 가입자 중 유심 교체를 희망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T 월드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교체가 진행됩니다.
다만 일부 워치 및 키즈폰 등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난 19~27일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무상 교체 서비스를 소급 적용해, 고객이 이미 납부한 비용에 대해 별도로 환급하기로 했습니다.
SK텔레콤 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유심을 무상 교체해줍니다. 시행 시기와 방법은 각 알뜰폰 업체에서 추후 공지할 예정입니다.
SK텔레콤은 시행 초기 고객 쏠림으로 당일 교체가 어려울 경우, 방문한 매장에서 예약 신청하면 추후 유심 교체가 가능하다고 안내했습니다.
공항 유심 교체는 시간이 추가로 걸리므로 충분한 시간 여유를 갖고 방문하기를 권장했습니다.
강화한 비정상인증시도 차단(FDS) 시스템과 '유심보호서비스'에 유심 교체까지 이뤄지면 고객 정보가 더욱 안전하게 보호될 전망입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 발생 이후, 불법 유심 복제를 막기 위해 FDS 기준을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운용 중입니다. 실시간 모니터링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음 달 안으로 로밍 상품 이용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
SK텔레콤은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 정보 보호 강화 방안도 마련해 나가겠다"며 "이번 사태를 통해 다시 한번 기본에 충실하고 책임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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