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토크쇼 ‘픽’ 금요일 저녁 6시 30분…<트럼프 2기, 바뀔 글로벌 거버넌스와 대응방안>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한 이후에도 트럼프 당선인과 관련된 ‘트럼프 트레이드’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한국 조선업과의 협력 의사를 밝히면서 조선 및 조선기자재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고, 트럼프의 측근인 일론 머스크와 관련해 우주항공 관련주도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2기 출범을 앞두고 최근 국회 대표단이 미국을 방문해 미국의 정치권 인사들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한미동맹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지는 전해졌지만, 보편적 관세 부과·동맹국 방위비 인상 등 트럼프 당선인이 후보 시절 내세운 공약이 실제 이행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미 정치권도 말을 아끼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일경제TV<경제 토크쇼 ‘픽’>에서는 트럼프 2.0 시대에 바뀌게 될 글로벌 거버넌스와 우리의 대응방안을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오는 11월 22일 금요일 방송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두 번째로<트럼프 2.0 시대, 위기인가 기회인가-편>을 준비했습니다. 트럼프 2기에서 한국 경제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전문가들과 함께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그래픽으로 쉽게 만나는 경제,<경제 토크쇼 ‘픽’>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매일경제TV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