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4천162억원…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

CJ제일제당이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천162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7조 4천143억 원으로 0.4%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천122억 원으로 8% 줄었습니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한 CJ제일제당의 영업이익은 2천764억 원으로 0.4% 늘었고, 매출은 4조6천204억 원으로 1.1% 감소했습니다.

식품사업 매출은 2조 9천721억 원으로 1.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천613억 원으로 31.1% 줄었습니다.

이중 해외 식품사업 매출이 1조4천31억원으로 절반 수준에 달합니다.

독일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시장 매출이 40% 증가했고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돼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습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와 피자 매출이 각각 14%, 11% 증가했는데, 특히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에 이릅니다.

그러나 국내 식품 사업은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위축됐습니다.

바이오 사업 부문 매출은 1조694억원으로 1.1% 늘었고 영업이익은 824억원으로 74.9% 증가했습니다.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과 사료용 알지닌 매출이 각각 21%, 35% 늘었다. 발린, 이소류신, 히스티딘 등 고부가 가치 아미노산 매출 비중도 22%에 달했습니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피드앤케어(Feed&Care) 매출은 5천789억 원, 영업이익은 327억 원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4분기에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와 협업해 비비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바이오 사업 부문에선 프리미엄 조미 시장을 이끄는 테이스트엔리치의 신규 수요를 발굴하고 사업 품목을 고도화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