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29일 오픈합니다.
'삼성 강남'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 약 2000㎡ 규모로 구성된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삼성전자는 이 공간을 MZ세대를 위한 플
레이그라운드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혁신 스토리를 고객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대표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 강남'은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는 물론 소통과 배움의 커뮤니티, 하이테크 미디어 체험, 브랜드 협업 이벤트까지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 강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체험 중심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제품을 마음껏 경험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플
레이그라운드 콘셉트를 도입했습니다.
방문 고객은 자신의 삶의 가치에 맞춘 개인화된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에 결합해 놀이하듯 즐겁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삼성 강남'은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솔루션 '인스토어 모드'를 제공합니다.
방문 고객은 스토어 내 사이니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층별 안내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층에는
삼성전자 제품 체험이 가능한 '리테일 도슨트'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방문객은 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해 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고, 진열되지 않은 제품의 스펙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삼성전자의 TV와 생활가전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부스가 마련돼 있습니다.
방문객은 자신의 집과 비슷한 구조의 3D 가상주택에서 본인이 원하는 제품과 색상을 선택·배치하고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 강남'은 오는 30일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할 수 있으며, 삼성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예약도 가능합니다.
'삼성 강남'은 의미 있고 차별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 가치를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곳곳에 가득 채웠습니다.
외부 디자인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MZ세대의 감성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1층은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는 곳으로, 대형 전시물과 포토 존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흥미롭게 전달합니다.
입구에 전시된 대형 '허그 베어'는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조형물로, 친환경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향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담았습니다.
2층은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IT 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3층과 4층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배움과 소통을 나누는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삼성전자는 학생과 직장인이 선호하는 강남역 인근의 지역적 특성과 자기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MZ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차별화된 클래스(Class)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임직원이 직접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사내(社內)진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활용한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하고 특별한 강의를 진행합니다.
오픈 후 3일간은 '삼성 강남'의 협업 아티스트들이 특별 강연에 나섭니다.
7월에는
삼성전자 제품 활용법, 자기개발, 콜라보
레이션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30개의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내(社內)진미'는 월 1회 진행되는데, 7월 첫번째 순서로 열혈 게이머 임직원의 '덕업일치'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MX팀장 정호진 부사장은 "'삼성 강남'은 새로운 혁신 가치를 다채롭게 전하고 미래형 체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플
레이그라운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과 친밀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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