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은 오늘(23일) 고객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 캐롯(Voice Carrot)'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보이스 캐롯'은 현재 캐롯의 보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전해 듣고 이를 실제로 상품에 적용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현재 총 700여명의 고객이 '보이스 캐롯' 멤버로 참여해 패널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보이스 캐롯' 멤버는 모바일, PC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수시로 설문에 참여하게 되며, 설문 완료 시 캐롯 모바일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캐롯포인트를 리워드로 지급받습니다.

캐롯은 설문 의견 중 우수 제안으로 채택되는 패널에게 보너스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채널을 통한 설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간담회와 고객 초대행사 등 고객과의 직접소통을 지속 확장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이번 '보이스 캐롯' 운영을 시작으로 패널이 보험상품 설계에 직접 참여하는 등의 고객 프로그램도 확대할 예정입니다.

캐롯 공정아 소비자보호실장은 "캐롯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이스 캐롯'을 기획하게 됐다"며, "캐롯의 DNA를 살려 기존과 차별되는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