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페스타 서울 2023' 개막…갤럭시아넥스트, 공식 파트너 선정

효성그룹의 NFT 자회사인 갤럭시아넥스트가 '아트페스타 서울 2023'에 참가합니다.

아트페스타는 여러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박람회형 아트페어로서 오늘(22일) 개막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에서 열립니다.

갤럭시아넥스트의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는 지난 2월 '아트페스타 제주 2023'에 이어 이번에도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습니다.

갤럭시아넥스트는 참가업체인 '와스갤러리(대표 원지현)'가 소개하는 곽남신, 김석중, 김세한 작가의 작품 등 8점을 NFT로 발행했습니다.

관람객들은 와스갤러리 부스에서 작품을 감상하고 메타갤럭시아에서 원화나 가상자산으로 NFT 작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 측은 "오프라인에서 감상하는 NFT와 실생활에서 쓰이는 유틸리티 NFT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NFT 가치를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원지현 와스갤러리 대표는 "머지 않아 NFT 시장에 대한 성장성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작품으로 애호가들을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갤럭시아넥스트는 메타갤럭시아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부스 내 스태프에게 인증한 선착순 10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이 결합된 '유틸리티 NFT'를 증정합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