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늘(9일) 올해 상반기 소비자 중심 경영, CCM 인증을 획득한 12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
CCM은 기업이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을 펼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1천 점 만점의 평가에서 항목별 75%, 총점 80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CCM 인증기업에는 2년간 인증마크 사용,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시 가점,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한도 상향, 시내 보세판매장 특허심사 평가 시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더리본이 신규 인증을 받았고 교보생명보험,
풀무원식품 등 11개사는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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