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2강 체제'를 구축해 온 구글과 메타(옛 페이스북)의 시장 점유율 합계가 지난해 50% 아래로 떨어지는 등 시장 지배력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3일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온라인 광고시장 매출에서 구글(28.8%)과 메타(19.6%)의 비중 합계는 48.4%를 기록해 2014년 이후 8년 만에 과반이 무너졌습니다.
이에 대해 리서치 업체인 인사이더 인텔리전스는 광고를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증가한 데 따른 현상이라며 올해도 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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