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입예산 대비 6.7배 매출…소상공인 소득 증대 효과

전라남도가 공공배달앱 ‘먹깨비’ 출시 100일 기념으로 시행한 이벤트가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습니다.

이벤트 결과 투입예산 대비 6.7배에 달하는 규모인, 2억 6천900만 원의 주문 결제금액을 기록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했습니다.

5천 원 할인쿠폰은 이벤트 시작 19일 만에 조기 소진됐으며, 먹깨비 삼행시에는 855명, 음식 후기 작성 이벤트에는 2천140명이 참여했습니다.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각 100명에게 1만 포인트 이용권이 지급됐습니다.

전남도는 ‘먹깨비’ 가맹점에 대한 관심과 매출 증대를 위해 음식 후기 이벤트를 지속 추진하고 주문 결제가 많은 주말에 할인쿠폰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오수미 전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벤트에 참여한 도민들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 등으로 도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배달앱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효원 기자 [mktvhona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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