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고 시대 현명한 가정경제 '궁금해(?)'…해답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그림제공 = 경기도
[경기=매일경제TV]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이른바 '3고 시대'를 맞아 경기도민들에게 올바른 자산관리와 금융투자 방법을 안내 할 수 있는 강연이 마련됐습니다.

경기도는 오늘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11월 문화의 날 프로그램'으로 가정경제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과 자녀 경제교육을 주제로 한 독서 강연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얘들아, 엄마랑 금융쇼핑 하자', '빅파워' 등을 집필한 금융경제 전문가 윤상숙 작가를 강사로 초청했습니다.

먼저 내일(16일) 오전 10시에는 '우리집 경제 살리는 금융생활'을 주제로 금융의 기본 개념, 경제의 흐름을 파악하고 금융 지식 키우기, 가정경제 살리는 자산관리 방법 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또 30일 오후 4시에는 '가족이 함께하는 돈 공부'를 주제로 혁신적인 용돈 관리 시스템, 올바른 금융투자 방법, 자녀 경제교육 실천 지침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문화의 날 프로그램은 경기도민들의 활발한 독서·문화 활동을 돕기 위해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화상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대표 이메일(ggbc@gg.go.kr)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김양수 기자 / mkysk@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