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로봇산업과 친환경선박 기업군에 투자하는 ETF가 출시됩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오늘(14일) '삼성 KODEX K-로봇 액티브 ETF'와 '삼성 KODEX K-친환경선박 액티브 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습니다.

KODEX K-로봇 액티브 ETF는 국내 최초의 로봇 ETF로, 자동화·무인화 기술과 관련된 국내 로봇 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여 장기적으로 코스피 대비 높은 이윤을 추구하는 액티브 ETF입니다.

로봇 산업은 최근 인구 고령화와 그에 따른 노동인구 감소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 같은 사회적 변화뿐만 아니라 로봇산업의 기술적 변화, 그리고 정부의 정책적 변화도 뒷받침되면서 로봇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KODEX K-로봇 액티브 ETF는 로봇 관련 핵심 경쟁력 보유 기업, 시장 선도 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해 종목 선택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것이 삼성자산운용 측의 설명입니다.

KODEX K-친환경선박 액티브 ETF는 국내 친환경선박 업계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삼성자산운용은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저탄소·저오염물질 배출 선박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친환경 선박 시장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는 국내 조선업계가 중장기적인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Growth본부장은 "이번 ETF는 일반 주식계좌는 물론 연금계좌에서도 투자가 가능해 연말 절세혜택을 겨냥한 투자자들이 활용하기에 적합한 투자상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