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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제공 = 경기도] |
[경기=매일경제TV] 경기도는 공공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행정서비스 앱 '경기똑D'에 민간전자서명인 '간편인증' 서비스를 내일(14일)부터 추가 도입합니다.
사용자는 공동인증서 없이도 주민등록등본 등 66종의 전자증명서를 '경기똑D'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경기똑D는 ▲도민을 위한 '맞춤수혜정보 서비스' ▲공공마이데이터 기반의 본인 확인서비스인 '도민카드 서비스' ▲'전자지갑 서비스' ▲도민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하는 '마이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는 지금까지 경기똑D의 전자지갑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사용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야 했고, 공동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간편인증 방식을 추가 도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간편인증은 기존의 공동인증서처럼 경기똑D 앱에 등록하지 않아도 되고 매년 갱신할 필요가 없으며, 발급 인증 절차도 공동인증서보다 간편합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간편인증서(네이버.
카카오.PASS.토스 등)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받으면 전자지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지갑을 통해 주민등록등본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동차등록원부 등 66종의 전자증명서를 조회.저장.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는 다음달 초에는 행정안전부의 온라인 복지 신청 서비스와도 연계하는 추가 서비스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경기똑D에서 원스톱으로 다자녀 가정 입학 축하금 지원 등 각종 복지 신청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전승현 경기도 데이터정책과장은 "도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경기똑D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서비스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구대서 기자 / mkkds@mkmon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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