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이스라엘 자동차 사이버보안 기업 사이벨럼 경영권 인수

LG전자가 자동차 사이버 보안 전문기업을 인수하며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우고 있는 전장 부문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합니다.

LG전자는 최근 자동차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도기업인 이스라엘 '사이벨럼(Cybellum)'의 지분 63.9%를 확보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의 기업가치는 약 1억4천만 달러로, LG전자가 이번 인수로 확보한 지분가치는 8천946만 달러(약 1천60억 원)에 달합니다.

LG전자는 올해 말까지 일부 주식을 추가 취득할 예정이어서 최종 지분율과 투자금액은 주식매매절차가 마무리되는 올 연말에 확정됩니다.

LG전자는 이와 별개로 사이벨럼과 2천만 달러 규모의 신주투자계약(SAFE)도 맺었습니다.

해당 투자금액은 2022년 말에서 2023년 상반기 사이에 주식으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2016년 설립된 사이벨럼은 직원수 50여 명 정도의 스타트업으로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분석도구'를 개발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자동차 사이버보안 관련 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는 독보적인 솔루션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이 회사 인수에 나선 것은 최근 네트워크 연결이 필수인 커넥티트카 시대로의 전환이 가속화하면서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LG전자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조기에 사업경쟁력을 갖추고 인포테인먼트·텔레메틱스 등 전장사업의 보안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사이벨럼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전자가 현재 전장사업을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등 3개 축으로 재편한 가운데 앞으로 사이벨럼의 사이버보안 역량을 활용하면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에 신뢰도 높은 부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습니다.

LG전자는 사이벨럼과 함께 앞으로 전장사업의 사이버 보안 경쟁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LG전자는 2018년 8월 차량용 조명 시장의 선두기업인 오스트리아 자동차 부품 회사 ZKW를 인수한 데 이어 올해 7월에는 세계 3위의 자동차 부품 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Inc.)과 함께 전기차 파워트레인(전자동력장치) 분야 합작법인인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설립하는 등 잇단 인수합병(M&A)을 통해 전장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 최민정 인턴기자 / lilly307@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