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PC방 시스템 개발 기업 멀티온시스템즈, 가맹점 200호 돌파 눈길


무인피시방 무인관제 시스템 개발 기업 '멀티온시스템즈'가 전국 가맹점 200호 오픈 성과를 달성하며 주목받고 있다.

멀티온시스템즈에 따르면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에 의해 자체 무인PC방 무인관제 시스템을 개발, 구축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주 요청 사항을 반영한 맞춤 매뉴얼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무인PC방 관리 만족도 및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멀티온시스템즈는 가맹점 200호 돌파 성과만이 아니라 최근 가맹점 재계약률 92%를 달성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성과 요인으로 먼저 장비 우수성 및 검증된 서비스품질을 꼽을 수 있다.

애드팍테크놀러지 정품도어폰(AP-VAC) 도입, ADT캡스 고화질 영상 촬영 CCTV 설치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무엇보다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품질경영시스템 ISO9001 및 중소벤처기업부 메인비즈 인증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본사 주도 아래 이뤄지는 꼼꼼한 매장관리와 안전 보안 장치 역시 주목할 요소다. 멀티온시스템즈는 다년의 PC방 근무 경력을 갖춘 관제팀을 두어 가맹점 식음료 주문 접수 및 판매, 흡연 제재, 주취자 및 미이용자 퇴장, 빠른 고객 문의 응답 및 사고 해결 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카운터 및 냉장고 등 주요 지역에 동작감지 AI카메라를 설치해 도난 등의 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관제 중 특이사항 발생 시 점주에게 관제일지를 보고하는 것도 강점이다. 도어폰, CCTV 등 장비 고장 시 24시간 내 출동하는 전문 AS팀도 갖추고 있다.

빠르고 정확한 입출입 관리도 눈길을 끈다. 모든 출입인원을 대상으로 성인 여부를 체크해 청소년의 야간 출입을 원천 봉쇄한다. 기존 고객은 등록된 지문으로 1초 안에 입장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기존 고객 출입 시 실시간 CCTV 확인으로 만에 하나 발생할 미성년자 입장을 차단한다. 신규 고객은 관제실에서 신분증으로 성인 여부를 체크한다.

만약 미성년자 출입으로 인한 벌금 발생 시 100% 대납 및 무혐의를 위한 무료법률지원을 보장한다. 또 화재, 도난, 분실 시 2억5,000만 원 보상이 가능한 한화손해보험 무료 지원도 나서는 것이 포인트다.

멀티온시스템즈 관계자는 "무인 운영으로 PC방을 운영하는 가맹점의 인건비 부담을 덜고 있는 가운데 59요금제 신청 시 설치비 없이 가맹점 운영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또 무인 관제 시스템 덕분에 365일 휴일 없이 운영할 수 있고 급한 일 발생 시 관제 시간 변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