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이 올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대웅제약은 매출액은 2천696억 원, 영업이익은 22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대비 각각 4.7%와 305% 상승한 수치입니다.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이 견고한 매출을 유지하는 한편 펙수프라잔 중국 수출 계약금을 수령하고 ITC 소송에 지출하던 비용이 급감하면서 영업이익이 8년 만에 2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ETC 부문은 전년 동기 1천621억 원에서 11.7% 성장해 올해 1천81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우루사(전문의약품)·루피어데포주·크레젯 등의 제품과 크레스토·포시가·릭시아나 등의 도입품목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OTC 부문은 전년 동기 261억 원에서 올해 26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과 간 기능 개선제 우루사(일반의약품)가 안정적인 판매량을 이어나갔습니다.

나보타 매출액은 전년 동기 151억 원에서 올해 154억 원이 됐습니다.

국내 매출 증가에 이어 지난 2월 19일 ITC 합의로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미국 매출이 급증하면서 지난 3월에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최근 새로 품목허가를 취득한 터키와 칠레에서도 올해 3분기부터 나보타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주요 종속회사인 한올바이오파마의 경우 전년 동기 매출액 221억 원에서 올해 278억 원을 기록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0억 원에서 54억 원으로 늘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HL161 등 신약후보물질의 기술료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습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그간 여러 악재로 부각되지 못했던 대웅제약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개선되기 시작했다"며 "특히 불확실성을 털어낸 나보타의 미국 시장 내 확장성은 상당한 수준이며 진출을 앞둔 유럽·중국과 치료 적응증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주회사인 ㈜대웅은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2% 성장한 3천485억 원, 영업이익은 78.7% 오른 44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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