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내내 미국의 국채 금리 상승이 부담으로 작용하며 투자 심리가 악화된 상황입니다.
간밤 파월 연준 의장이 특별한 대안책을 내놓지 않으면서 시장이 실망감을 표한 모습입니다.
코스피는 3,000선을 내줬고 코스닥 역시 900선이 위태롭습니다.
주말을 앞두고 있고 중국 양회 이슈도 부담으로 작용하는 상황입니다.
인플레이션이 온다는 것과 경기가 회복된다는 것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고용 상황이 심각한 가운데 고용이 없는 회복이 본격화 된다면 문제가 더 심각해 질 수 있다는게 파월 연준 의장의 생각인데요,
파월 의장의 메시지로 인해 금리는 더 빠르게 오르고 시장은 연준에 대해 의심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불안정해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가장 중요한 투자 포인트는 기업들의 실적입니다.
금리 상승 압력이 성장주의 밸류에 부담을 주고 있고 이에 비해서 수출주와 내수 소비주가 상대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시장의 변화에 대응이 필요합니다.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변동성에 의한 가격 하락은 기회의 요인이다' 라는 평가도 우세합니다.
힘든 상황이 지나갈 것임은 분명합니다. 그 가운데서도 버틸 수 있는 좋은 종목들 생쇼와 함께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김동호 매니저 "금리 상승, 성장주 조정 길어진다."
박수범 매니저 "지금은 쑥과 마늘을 먹을 시간."
박준남 매니저 "K바이오 견고하다!"
정석일 매니저 "변동성 장세, 추격 매수 조심해야 할 구간 "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1시 50분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