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OTT 생활
넷플릭스
-'코로나19 유행 기간'인 1분기 전 세계 가입자 1,577만 명 증가
-나스마디어, "넷플릭스 사용자 지난해 대비 두배 증가"
-고화질 시청하려면 한 달에 약 15,000원 가까이 지불해야
-국내외 주요 드라마·영화·예능 및 오리지널 콘텐츠 다수 보유
-1분기 매출만 7조…신규 가입자 예상치 2배 뛰어 넘어
-에이스토리의<킹덤 시즌2>에 뉴욕 타임스케어 등 광고 지원
넷플릭스 논란
-SK브로드밴드 "넷플릭스, 망 사용료 비용 지불 해야"
-콘텐츠제작사에게까지 망 사용료 받는 건 부당하다는 입장
아마존 프라임
-아마존이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국내 시청자도 증가 추세
-<높은 성의 사나이>,<더 보이즈>등 오리지널 콘텐츠 입소문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픽사·마블 시리즈 등 막강한 오리지널 콘텐츠 보유
-서비스 시작 5개월 만에 가입자 5,000만 명 돌파…내년 초 국내 상륙
애플TV 플러스
-동종 OTT 비용에 비해 저렴한 장점…월 5달러면 시청 가능
국내 OTT
-왓챠플레이·웨이브·티빙·카카오페이지 등 선전 중
슬기로운 OTT 생활하려면
-매 월 이용료를 계속 내야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각자의 취향과 기준을 정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
디스트리트 편집장/매경비즈 김용영 기자&매경비즈 산업팀 IT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