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의 쇼핑


Q.과거부터 재난은 어떻게 소비행태를 바꿔왔나?
A.2003년 사스, 중국에서 온라인 쇼핑이 성장하게 만든 계기

Q.이번 코로나19가 소비행태에 미친 영향은?
A.언택트 : 온라인 쇼핑 및 배달앱 매출액 증가

Q.특히 '온라인 슈퍼마켓' 시장의 변화가 눈에 띄는데?
A.네이버, 올해 2월 생필품 위주 쇼핑 기능 '특가창고' 오픈

Q.배민의 온라인 슈퍼마켓인 'B마트' , 차별점은?
A.초소량 번쩍배달 강조 : 1개 단위 1시간 내 배송

Q.배달의 민족 'B마트' 관련 향후 과제는?
A.물류 자동화 : 도입 초기로 매뉴얼 피킹으로 추정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유통/화장품 오린아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