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의 추억 간직”…펫보석 ‘펫츠비아’ 21그램 장례식장 입점

21그램 경기광주점에 전시된 펫츠비아. [사진 출처 = 보람그룹]
보람그룹은 생체보석 브랜드 ‘펫츠비아’가 반려동물 장례 전문기업 21그램의 장례식장에 공식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각기 다른 형태의 디자인 자산을 가진 두 브랜드가 만나 추모 문화에 새로운 시각적 깊이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털이나 분골 등에서 추출한 생체원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제작되는 생체보석이다.

보석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와 유사한 방식으로 제작된다.

X선 형광분석(XRF)을 통해 생체 성분을 분석한 리포트와 인증서를 함께 제공해 제품의 신뢰성과 고유성을 높였다.


형태는 반지·목걸이 같은 액세서리부터 피규어·기념 오마주(기념패)까지 다양하다.

고객은 원하는 보석의 컬러·크기·커팅 형태는 물론 금속 재질이나 부착되는 문구 등까지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단순히 기성 디자인을 고르는 게 아닌 개인의 니즈를 반영한 형태로 제작된다.


펫츠비아는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언제나 곁에 간직하고 착용할 수 있게 고급스럽고 품위 있는 스타일의 조용한 럭셔리를 지향한다.

예를 들면 시그니처 넥클리스(목걸이) 중 하나인 ‘커트(Cut)’는 화이트와 핑크 계열의 비아젬에 방사형 커팅 기법(햇살처럼 퍼지는 형태의 절단 방식)을 적용한 에디션이다.

제품명 커트처럼 반짝이는 추억을 위해 이별의 아픔을 끊어내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디자인됐다.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찾는 이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1그램 천안아산점 외경. [사진 출처 = 21그램]
특히 피규어나 오마주는 단순한 추모를 넘어 일상 속에서 기억을 소환하는 상품이다.

실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형태로 제작되다 보니 이별 후에도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무겁지 않게 곁에 두고 싶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


이처럼 펫츠비아는 기술과 감성을 동시에 반영한 생체보석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고객마다 다른 이별의 기억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단순한 보관을 넘어 기억을 디자인한다는 새로 방식의 추모문화이다.


21그램 장례식장은 예식부터 화장까지 모든 절차를 한 층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이 공간을 오가며 겪는 신체적 피로와 감정적 소모를 줄이고 장례의 흐름을 끊김 없이 이어가기 위한 구조다.

물리적 이동을 최소화 해 고객은 보다 집중된 상태로 이별의 순간에 머물 수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제품과 공간이 각각의 제 역할을 다하고 고객 경험 전반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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