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시니어 창업] 고령친화·복지용품 ‘창업’ 스쿨 이달 22일 개강,

고령친화·복지용품 사업 희망자
재가복지시설 창업 예정자
시니어사업 진출기업 관계자
공실 상가 등 부동산 소유자 대상

[고령친화 복지용품 양주 전시관]
매경비즈 부동산·신사업센터는 고령친화용품 유통·판매·관리 전문기업 ㈜우성케어와 복지용구 제조 기업 ㈜우성이엔지와 공동으로 정부지원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 2024년 12월 대한민국은 전체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빠르게 진입하면서 노령인구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시니어 비즈니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시니어 주거·돌봄·시설은 물론 금융, 제약, 식품, 의류, 여가, 생활용품 등 각 분야에서 시니어 맞춤 상품개발과 판매에 눈을 돌리고 있다.


본 과정은 시니어 비즈니스의 주축인 요양시설이나 실버타운, 돌봄시설을 비롯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시니어 전용 고령친화용품 사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실버산업의 전망과 현황을 알아보고 △성공을 하기 위한 창업 전략 △고령친화 복지용품 창업 실무 프로세스를 자세히 알아본다.

이를 바탕으로 수익사업으로써의 매력과 가능성 그리고 어려움까지 시니어 창업의 면면을 살펴본다.

또한, 현장교육도 진행한다.

현장교육은 실버용품 전시관과 제조공장을 찾아 제조공정과 유통, 판매, 관리 등 전 과정을 현장 관계자의 설명과 함께 체험하고 보면서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특히 4주간의 교육수료 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고령친화복지용품 사업 실습 등 실전 심화교육과 함께 입지선정, 인허가, 창업대출, 매장오픈, 마케팅 전략, 사후관리까지 성공창업 컨설팅도 병행한다.


이번 강의는 30여 년간 병원 업무 경력과 고령친화 복지용품 사업에 종사해 온 ㈜우성케어 이평재 대표이사가 주임 강사로 나서 의료시장의 현실과 성공 창업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마케팅 전문가로서 온라인 컨텐츠, 무료 e-book, SNS 정보공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매경부동산 아카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2000-5457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