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N 성수점 흥행
피부진단, 메이크업 등
체험형 서비스로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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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N 성수. [사진=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의 체험형 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가 문을 연 지 4개월만에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하고 있다.
매장 대형화로 볼거리를 늘리고 피부 진단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까지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모습이다.
10일 올리브영은 지난해 11월 서울 성동구에 문을 연 혁신매장 1호점 ‘올리브영N 성수’의 누적 방문객 수가 지난 3월 말 기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평균 방문객은 8000명에 달하며 전국 1위 매장인 ‘명동타운’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내국인 구매는 ‘강남타운’을 제치고 전국 올리브영 매장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서울, 경기 이외 지역에서 방문한 비수도권 고객 비중이 22%였다.
외국인 매출은 전체 비중의 70%를 차지해 전국 3위를 기록했다.
올리브영N 성수는 올리브영의 미래 전략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테스트베드’이자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올리브영N 성수 오픈을 기해 입점을 추진한 신규 브랜드 158개 가운데 7개는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발판 삼아 전국 1370여 개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의 셀링 포인트를 가장 잘 드러내는 체험형 공간으로 각광 받으며 신진 브랜드의 데뷔 무대로 자리매김 중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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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로 보는 올리브영N 성수. [사진=CJ올리브영] |
매장 3층의 ‘액티브 스킨케어’ 존에서 선보이는 ‘스킨스캔(피부·두피진단)’ 서비스는 매일 오전 현장 예약을 위해 대기줄까지 형성될 정도로 인기다.
전문가 수준의 피부 진단과 개인의 피부 타입별 맞춤형 스킨케어 루틴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는 점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외국인 고객 비중이 72%에 육박했다.
계절 및 트렌드에 맞춘 테마별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기반 뷰티 컨설팅, DIY 색조 제품 제작 등으로 구성된 메이크업 서비스 역시 호평을 얻고 있다.
매장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 뷰티 컨설턴트가 고객의 피부 타입은 물론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올리브영 자체 설문에 따르면 고객의 80%가 올리브영N 성수 매장 방문 경험을 ‘혁신적’이라고 평가했다.
연상 키워드로는 △젊고 △트렌디하고 △새롭고 △다채롭다는 표현이 주를 이뤘다.
향후 올리브영은 올리브영N 성수에서 인기가 검증된 체험형 뷰티 서비스 등을 전국 매장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N 성수가 단기간에 100만 방문객을 끌어모은 까닭은 오직 매장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고도화된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리테일 실험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고객 만족을 향한 혁신의 여정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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