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이 강소금융그룹 '시즌 2' 출범에 맞추어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하며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완강화에 중점을 뒀습니다.
직관적인 정보 구조로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접속기기에서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콘텐츠와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보안가이드 사전 분석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체계도 향상시켰습니다.
주요 콘텐츠로는 ▲그룹 소개 ▲기업지배구조 ▲투자정보 ▲PR센터 ▲E
SG 등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습니다.
그룹 브랜드 CI 등을 강조해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는 3D 키비주얼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JB금융그룹만의 디지털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하단에는 핵심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고객지향 디자인으로 정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경영활동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투자정보, 공시 등을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빠른 이해를 돕고 모바일에서도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리뉴얼된 웹사이트에는 E
SG 메뉴를 강화해 환경·사회·책임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E
SG 연간 보고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JB금융그룹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주·투자자·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JB금융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