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주)펄어비스 등 16사를 2024년도 코스닥·코넥스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5일 밝혔다.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에는 불성실공시가 없는 기간이 긴 장기성실공시우수법인 2사, IR활동 우수법인 2사 및 종합평가 우수법인 9사 등 13사가 선정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시우수법인 선정 시 밸류업 공시 제출기업에 대해 가점을 부여했으며 그 결과 밸류업 공시기업 3사가 공시우수법인에 포함됐다.


이번에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3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유예 자격 부여, 공시책임자·공시담당자의 금년 의무교육 이수 면제와 함께 포상금 지급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코넥스시장 공시우수법인에는 IR우수법인 1사 및 공시우수법인 2사 등 3사가 선정됐다.


코넥스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불성실공시 벌점 감경과 공시업무유공자 포상금 지급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민경욱 코스닥시장 부이사장은 중요한 기업정보를 신속·정확하게 공시하는 등 성실히 공시의무를 이행한 수상법인에 감사를 표했다.


또 향후에도 상장법인들이 성실한 공시를 통해 투자자와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형성하여 시장의 투명성과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