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기가 그렇게 핫하다던데”…한국 관광객 폭증했다는 여행지

베이징 기차역의 모습. [사진출처=연합뉴스]
지난해 11월 중국이 한국 대상으로 무비자 정책을 시행한 이후 중국 여행이 급증하고 있다.


30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중국으로 향한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비자 소식이 발표된 직후인 지난해 11월 1∼15일 중국 상품 예약자는 직전 보름간대비 30% 늘었다.


모두투어는 지난해 11월과 12월 중국 송출객 수가 전년 같은 달보다 각각 62%, 75%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체 여행지 중 중국 여행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1월 13.8%, 12월 11.9%로 각각 나타났다.

이는 전년 같은 달보다 각각 5.8%포인트, 5.5%포인트 높아진 수치다.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1월 16일까지 모두투어의 중국 여행 예약은 전년동기대비 104% 증가했다.


모두투어의 이번 설 연휴(1월 25∼29일) 중국 여행 예약은 작년 설 연휴(1월 8∼12일) 대비 75% 증가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지난해 11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중국 누적 송출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4.4% 증가했다.

특히 상하이와 칭다오의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해 11월 기준 하나투어의 중국 인기 여행지는 장자제(장가계)가 압도적인 1위였지만 예약 증가율은 상하이가 더 높았다.


하나투어의 상하이 여행 예약은 전년 같은 달보다 292% 늘었고 칭다오 예약은 130% 증가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상하이는 디즈니랜드, 쇼핑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갖췄고 근거리라는 점에서 부담이 적다”며 “젊은 세대가 주로 방문하는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여행사들은 중국 여행 상품을 발 빠르게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중국 내 인기 여행지 외에 풍경구, 도시, 온천 등 테마별 ‘중국 겨울 여행’ 기획전을 운영하는 중이다.


상하이 인근 도시인 난징(남경)과 양저우(양주)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신규 지역 상품도 적극 개발할 계획이다.


모두투어는 항공 공급석 증가에 맞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중국 한 달 살기 상품 기획전이나 봄철 꽃구경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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