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는 시니어케어 브랜드 ‘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슬림 언더웨어 파워’(중형·대형)와 ‘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안심 언더웨어’(중대형·특대형)이다.
신제품 ‘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슬림 언더웨어 파워’(중형·대형)는 자사 언더웨어 대비 50% 얇아진 초슬림 흡수층으로 착용했을 때 티가 나지 않는다.
또한 ISO 11948-1 시험법 기준 800㎖의 흡수량으로 장시간 외출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존 화이트톤이 아닌 베이지색 색상을 적용해 속옷 느낌을 강화했다.
‘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안심 언더웨어’(중대형·특대형)는 기존 메디프렌즈 디럭스 언더웨어 대비 흡수량이 55% 향상됐다.
최대 19시간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60도 물결밴드를 적용해 허리에 편안하게 밀착되며, 통기성 에어커버로 장시간 이용해도 보송함과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4중 파워흡수층을 통해 더욱 빠르게 소변을 흡수하며, 이중 샘방지 시스템으로 샘 걱정 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기준 72조원 규모였던 시니어 시장은 오는 2030년 168조원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시니어케어 위생용품 시장은 리테일 기준 900억 원 이상 규모고, 잠재시장은 6000억원 규모로 평가된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성인용 기저귀 수입량은 2만5532톤t으로, 아기 기저귀 수입량 2만2954t을 넘어섰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2012년 성인 기저귀 시장에 진입했다.
연평균 성장률이 성인용 기저귀는 15%, 언더웨어는 25%에 달한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속옷처럼 사용하는 일회용 언더웨어 수요 증가에 발맞춰 ‘
깨끗한나라 메디프렌즈 언더웨어’ 4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니어의 사회참여와 여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객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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