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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밤낚시’ 캠페인 포스터. 사진제공=이노션 |
업계 최다 대상 수상 기록
이노션이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에서 업계 최다 대상 수상을 기록했다.
2일
이노션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4개,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특별상 1개 등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이노션이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현대자동차 ‘밤낚시’ 캠페인 △
KCC건설 스위첸 ‘식구의 부활’ 캠페인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 등이다.
특히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및 PR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러닝타임은 엔딩 크레디트까지 약 13분 남짓으로,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정식 심의를 거쳐 극장에서 정식 개봉한 단편영화 첫 사례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획기적 촬영 방식과, 자동차가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흥미로운 테마로
현대차 브랜드의 혁신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 캠페인은 2개의 대상 외에도 브랜디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금상을 추가로 거머쥐었다.
또 다른 대상은 TV부문에서
KCC건설 스위첸 식구의 부활 캠페인이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에 중점을 두고,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이미 5년 전에 제작했지만 갑작스러운 팬데믹의 여파 때문에 활용되지 못한 광고 영상을 ‘역발상’을 통해 새로운 광고로 재탄생시켰다.
예상치 못하게 광고가 불방된 브랜드의 경험을 ‘여행도 망설이지 말고 갈 수 있을 때 가야 한다’는 메시지와 결합했다.
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올해엔 14개 일반 부문에 걸쳐 작품 약 1200여점이 출품해 경쟁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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