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14개 본상 수상…대상 4개 차지

현대자동차 ‘밤낚시’ 캠페인 포스터. 사진제공=이노션
업계 최다 대상 수상 기록

이노션이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에서 업계 최다 대상 수상을 기록했다.


2일 이노션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4개,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특별상 1개 등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이노션이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현대자동차 ‘밤낚시’ 캠페인 △KCC건설 스위첸 ‘식구의 부활’ 캠페인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 등이다.


특히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및 PR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러닝타임은 엔딩 크레디트까지 약 13분 남짓으로,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정식 심의를 거쳐 극장에서 정식 개봉한 단편영화 첫 사례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획기적 촬영 방식과, 자동차가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흥미로운 테마로 현대차 브랜드의 혁신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본 캠페인은 2개의 대상 외에도 브랜디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금상을 추가로 거머쥐었다.


또 다른 대상은 TV부문에서 KCC건설 스위첸 식구의 부활 캠페인이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에 중점을 두고, 가족들과 함께 먹는 밥 한 끼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호평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이미 5년 전에 제작했지만 갑작스러운 팬데믹의 여파 때문에 활용되지 못한 광고 영상을 ‘역발상’을 통해 새로운 광고로 재탄생시켰다.

예상치 못하게 광고가 불방된 브랜드의 경험을 ‘여행도 망설이지 말고 갈 수 있을 때 가야 한다’는 메시지와 결합했다.


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올해엔 14개 일반 부문에 걸쳐 작품 약 1200여점이 출품해 경쟁을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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