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 라는 비전으로 제주의 스타트업 생태계 기반 마련과 창업가 육성, 지역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제주 해양수산 신산업 육성과 제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제주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미래 유니콘을 꿈꾸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입주기업 대표들을 만나본다.
정신없이 이어지는 사회생활 속에서 서핑을 하며 평안을 찾았다는 김준용 배러댄서프 대표.
바다 위에서 자신에게 집중하며 창업의 원동력을 찾았다고 한다.
큰 파도가 가르쳐주는 겸손함을 배우면서 자연과 함께 공존해야 한다는 원리를 체득했다.
리사이클, 업사이클 원단을 활용한 액티비티 의류를 제작하며 신선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된 계기이다.
배러댄서프는 서퍼들 뿐만 아닌 일상 생활과 다양한 활동을 위한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과 코스매틱 제품을 선보이며 제주의 특색있는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있다.
|
배러댄서프 김준용 대표 |
Q.1 어떤 사업을 하는 기업인가요?
서핑은 파도를 스포츠가 아닌 음식과 패션, 음악 등 하나의 삶의 방식을 담고 있는 문화입니다.
배러댄서프는 서핑이 하나의 삶을 변화시키고, 더 나은 삶의 방향을 이끌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서핑을 테마로, 서퍼들을 위한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체험과 문화를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Q. 2 대표 제품이나 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서핑보드를 비롯하여, 의류, 굿즈, 악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서핑이나 레저, 야외활동 등에 용이하게 제작된 기능성 비치웨어 라인을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체험과 문화를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배러댄서프 |
Q. 3 주력 사업 제품은 무엇이며 특징은?
주력 상품인 엑티브웨어( Activewear)라인은 크게 네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편안함을 위한 패턴, 기능성 원단 사용으로 가볍지만 얇고 따뜻한 옷, 높은 내구성을 위해 튼튼하고 마찰에 강한 스티치와 심처리, 자연을 위한 플라스틱쓰레기 리사이클& 명품브랜드의 업사이클 원단의 사용입니다.
원단이 가장 중요해 기능성 제품을 위한 여러 원단을 비교하고 테스트하며 제품을 디자인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Q. 4 투자 유치 현황과 투자 유치 계획, 향후 사업 확장 및 신사업 계획 등에 대한 기업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와이앤아처로부터 투자유치를 하였고, 다음 스텝으로 가기위한 투자유치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기능성 제품의 확장과 코스메틱 라인출시과 글로벌 진출 등을 통하여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입니다.
|
서핑을 넘어 제주를 대표하는 해양레저 브랜드로서 성장을 준비 중이다 |
Q. 5 이번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서핑을 넘어 제주를 대표하는 해양레저 브랜드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6 앞으로의 사업계획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관광 컨텐츠의 디지털화가 우선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 진출을 하기 위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은 물론 해외 관광객 유치와 해외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1차적으로 서핑시장이 큰 일본과 중국에 브랜드를 진출시키고, 제주에서 열리는 서핑대회를 일본과 중국 선수들의 초청해 국제대회로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