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슬리밍 수요 지속 증가 추세 맞춰
헬스에 뷰티 노하우 접목한 ‘슬리밍’ 제품 첫선
다이어트∙피부 고민별 슬리밍 제품 3종 출시
12월 한 달간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서 할인 판매
|
CJ올리브영,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탄탄(tantan)’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탄탄(tantan)’을 론칭하고 슬리밍 제품 3종을 선보였다.
27일 올리브영은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탄탄’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뷰티와 헬스 큐레이션 역량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올리브영의 강점을 바탕으로 탄탄을 기획했다”라며 “소비자의 다양한 건강 고민에 맞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의 건강기능식품 상품 매출은 2022년 대비 45% 이상 증가했다.
특히 체지방 감소(슬리밍) 분야 매출은 70% 이상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올리브영은 이 같은 수요에 맞춰 ‘탄탄’ 첫 라인업으로 슬리밍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탄탄 젤리 더블 컷 다이어트 △탄탄슬리밍 C3G 다이어트 △탄탄슬리밍 브이 쏙 티 등 3종이다.
다이어트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소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올리브영이 쌓아온 뷰티 노하우를 헬스에 접목했다.
대표 제품인 ‘탄탄 젤리 더블 컷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배변 활동,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을 인정받은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여기에 피부 주요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까지 담아 체지방 조절 중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믹스베리맛 젤리 제형으로 간식처럼 먹을 수 있다.
‘탄탄슬리밍 C3G 다이어트’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모로 오렌지 추출물(C3G)’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를 담았다.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오틴’과 칼슘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D’도 들어 있어 해당 영양소 충족이 필요한 중장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입 안에 잘 녹는 파우더 제형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탄탄슬리밍 C3G 다이어트’는 오는 12월 1일부터 CJ온스타일에서도 판매한다.
대용량을 선호하는 홈쇼핑 고객 특성에 맞춰 12주분과 24주분의 대용량 제품을 선보인다.
‘탄탄슬리밍 C3G 다이어트’ 홈쇼핑 첫 방송은 12월 15일 방영된다.
‘탄탄슬리밍 브이 쏙 티’에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추출물’과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는 물론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바잎 추출물’을 넣었다.
물에 녹여 먹는 파우더 제형으로 생수나 음료를 대신해 수분 보충과 영양 섭취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탄탄’ 론칭을 기념해 오는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올영세일’에서 최대 40% 할인한다.
세일 이후에도 연말까지 최대 31% 할인을 지속한다.
‘탄탄 슬리밍’ 3종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