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751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0.9%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출은 22조176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
역대 3분기 매출 중 최고 수준이다.
순이익은 902억원으로 81.4% 줄었다.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분쟁, 미국의 대중국 관세 인상 등의 여파로 글로벌 해상 운임이 상승하며 수익성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사업부별로 보면 생활가전을 맡은 H&A사업본부의 경우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8조3376억원, 영업이익은 5.5% 증가한 5272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가전 수요 회복 지연에도 B2B 냉난방공조(HVAC) 사업과 가전구독 사업의 빠른 성장이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연결 영업이익의 70%가 생활가전에서 나오며 ‘가전은 LG’ 공식을 재확인했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3조7473억원, 영업이익 49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올레드 TV 주요 시장인 유럽 지역의 출하량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2% 늘었다.
전장 사업을 맡은 VS사업본부의 3분기 매출은 2조61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유지했으나 전기차 수요 둔화로 전 분기보다는 소폭 줄었다.
영업이익은 11억원에 그쳤다.
BS사업본부는 3분기 매출액 1조3989억원, 영업손실 769억원을 기록했다.
신사업 육성을 위한 투자 등으로 영업손실 규모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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